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어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Lesson33 관계절 Part2 - 내가 듣는 음악, 내가 찾던 디자인, 새로 이사한 집

by 오늘의지혜 2021. 5. 20.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Lesson33 관계절 Part2 - 내가 듣는 음악, 내가 찾던 디자인, 새로 이사한 집

#라이브아카데미토들러 #영어공부 #라이브아카데미 #기초영어회화 # 혼자영어공부하기

여기가 제가 지난 10년 동안 살아온 아파트입니다.
This is the apartment that I've been living in for the last 10 years.
= This is where I've been living for the last 10 years.

저는 이 아파트에서 10년 살았어요.
I've lived(I've been living) in this apartment for 10 years.

여기가 내가 취직하려고 하고 있었을 때 정보를 많이 얻은 웹사이트야.
This is the website that I got a lot of information from when I was looking for a job.

I got a lot of information + 이 웹사이트에서/로부터 from this website

이게 제가 지난 몇 달 동안 공부해온 책이에요.
This is the book that I've been studying with for the last few months. -> 이미 언급한/알고 있는 책
This is a book that I've been studying with for the last few months. -> 처음 언급한/알지 못하는 책

이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해왔다 / 이 책을 공부를 해왔다.
I studied this book(X)
syudying + with + this book

걔가 너랑 고등학교 같이 다녔다던 그 친구야?
Is that the friend that you went to high school with?
(Is he/she....?)
that : 지시 대명사 


Homework.
1.이게 내가 슬플 때 듣는 노래야.
2.이건 내가 찾던 디자인이 아니야.
3.이게 내가 말했던 그 영화야.
4.(집 사진을 같이 보면서) 여기가 네가 이사한 곳이야?

 

by.오늘의 지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