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지혜

미라클 모닝 실천 후 달라진 것.

by 오늘의지혜 2021. 2. 16.

미라클 모닝 실천 후 달라진 것.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지혜의 노트 오늘의 지혜입니다.

새해부터 실천하고 있는 다짐 중 하나인 미라클 모닝!

오늘은 미라클 모닝을 왜 시작하게 되었고,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그로부터 무엇이 달라졌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taisiia_shestopal / 출처 unsplash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게 된 계기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루크&쟈크 Luke&Jak 우리계발커플 덕분이었습니다.

미라클 모닝을 무려 2년 동안 해오고 있다는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미라클 모닝이라는 단어조차 몰랐던 저는
이후에 미라클 모닝과 과련된 수많은 영상과 블로그 콘텐츠가 있다는 걸 알고 좀 놀랬습니다.
(나만 또 몰랐던건가; 나만..... 여하튼 지금이라도 알면 되었지 이제부터 하자!라고 마음먹음)

원래는 영어로 한마디도 못했던 루크님이 미라클 모닝을 하면서
쟈크님과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말을 듣고 자극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 그 시간에 일어나서 나도 무엇이든 해보자! 무엇이든 내가 하면 그 시간만큼 결과물이 쌓여 있을 테니까 - )

영상에서 먼저 추천하는 도서는 #미라클모닝 이라는 원서였는데 저는 도저히 영문으로 볼 자신이 없어서
두 번째 추천하는 한국인 여성 변호사 김유진씨가 쓴 #나의하루는4시30분에시작된다 라는 책을
오디오북으로 듣게 되었어요.

책 내용도 역시 직장생활로 지치고 낙이 없던 우리와 비슷한 한 사람이 미라클 모닝을 하고 난 후,
자신만의 시간을 갖게 되면서 삶의 활력을 찾게 되고 성취감을 느껴며 살아가게 된다는 내용이었어요.

항상 해야 할 건 많은데 시간이 부족하다 느끼고 하지 못하는 저에게 이게 답이다 싶었습니다.
미라클 모닝에 관심 있으시다면,
루크&쟈크님의 영상을 보고 김유진님의 책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만의 미라클 모닝 실천 방법


현시점 미라클 모닝을 실천한 지 거의 4주째가 되어갑니다.
4주가 되어가니 저만의 미라클 모닝 루틴이 어느 정도 생겼습니다.

[ 나만의 미라클 모닝 루틴 ]

1. 5시 30분 기상 / 토요일 하루는 off day 푹 자기

제가 목표로 잡은 시간은 5시 30분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나는 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주말 하루는 좀 푹 자기로 했습니다.
(그래야 컨디션이 회복이 되어 다시 일찍 일어날 수 있더라고요.)

2. 일어나자마자 양치 하기

일어나자 마자 양치를 하면 잠이 깨는 효과가 있어서 좋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속이 좀 쓰릴 것 같아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영어강의 듣기 후 포스팅 하기 / 블로그 포스팅 하기 (네이버/티스토리) 

양치 후엔 바로 컴퓨터를 켜고 영어강의를 듣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번갈아 가며)
무엇을 할지는 가장 집중이 잘되는 시간이기에, 
본인에게 지금 당장 가장 필요하거나, 절실하거나, 시도해 보고 싶거나,
결핍되어 있는 것을 채울 수 있는 무언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전에 하고 나면 해야 할 일을 이미 했다는 것에 대한 뿌듯함이 엄청 큽니다. 

4. 스트레칭 후 아침 식사 하기

스트레칭은 유튜브 영상을 보며 꼭! 하고 있는 모닝 루틴 중에 또 하나입니다.
밤사이 굳어져 있던 몸을 조금 풀어주고 하루를 시작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해지더라고요:)
(스트레칭 영상 추천은 다음에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보통 미라클 모닝 루틴은 이렇게 지켜지고 있습니다.
어떤 날은 좀 피곤해서 늦게 일어나는 날도 있지만, 늦게 일어나면 늦게 일어나는 대로
조금이라도 실천합니다.
자책하지 않고 그다음 날에 또 하면 됩니다. 그게 제가 나름 정한 룰입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미라클 모닝 루틴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미라클 모닝 실천 후 달라진 것 


그렇다면 미라클 모닝 이후 달라진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sincerelymedia / 출처 unsplash

1. 영어공부와 블로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매년 계획을 세우고 하고 싶었던 영어공부,
시간이 없단 이유로 못했는데 드디어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마음속에만 있고 묵혀두고 있던 것이었는데
신기하게도 미라클 모닝을 하고 나니 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 1~2시간이 더 생겼는데 말입니다.

2. 알람을 켜지 않아도 저절로 눈이 떠진다.

이것도 신기한 일이지만 아침에 그렇게 힘겹게 일어나고 8시간 이상 자도 피곤했었는데
알람을 켜지 않고도 5시 30분에 저절로 눈이 떠집니다. 
물론 밤이 되면 조금 일찍 피곤해지고 잠이 빨리 오는 것 같긴 하지만
생활하는데 지장이 있거나 힘들 정도는 아니며
오히려 잠자는 시간이 줄고 나서 잠을 더 푹 자는 느낌이 듭니다.

3. To Do List 실천력이 매우 높아졌다.

매일 To Do List를 작성해 하루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편인데
그전에는 To Do List의 절반도 하지 못해 자책하고 마음이 불편했는데
요즘엔 하고자 했던 일의 절반 이상은 클리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니 그 이후의 시간도 부지런히 움직이게 되었습니다.

4. 삶에 행복지수와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렇게 실천력이 높아지니 아무것도 못하고 더디게만 느껴졌던 제 삶이
조금씩 나아가고 나아지는 걸 느끼면서 삶에 대한 행복도와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무엇보다 아침시간에 무엇을 하고 나니 하루가 길어지고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니
성취감과 뿌듯함이 매우 커졌습니다. 
무엇보다 미라클 모닝 하며 영어강의를 듣고 블로그 포스팅하는 그 시간이 정말 즐겁습니다.

5. 바닥이었던 자존감이 높아졌다. (나만의 시간이 생겼다)

작지만 무엇이라도 조금씩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면서 바닥이었던 자존감도 조금씩 나아졌습니다.
실천력과 실행력이 높아질수록 자존감도 함께 높아진다는 것을 이번에 또 한 번 느꼈습니다.
또한 미라클 모닝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으로 그 시간을 갖는 것만으로 많은 부분들이 채워졌습니다.

ⓒnathanlemon / 출처 unsplash

이런 이유들로 앞으로도 저는 미라클 모닝을 꾸준히 계속해서 해 나갈 생각입니다:)
무엇보다 요즘 같은 시기에 조금 우울한 우리 자신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자신만의 시간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면 미라클 모닝에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by.오늘의 지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