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영어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Lesson37 무엇이 많다/무엇을 많이 한다 a lot of

by 오늘의지혜 2021. 6. 17.

[라이브 아카데미 토들러] Lesson37 무엇이 많다/무엇을 많이 한다 a lot of

 

1. 무엇이 많다.


사람이 많다.(있다+많은 사람들이)

There is(are)+many people.
people : 셀 수 있는 명사.
many : 셀수 있는지 없는지 판단해야 함.

There are a lot of people.
a lot of : 셀수 있든 없든 상관없음.

 *many 보단 a lot of 추천!

교통량이 많다.(차가 많다/차가 막힌다)
There is a lot of traffic.
traffic : 셀 수 없는 명사 / 단수 취급

시간이 많다.
(불특정 다수에게 해당하는 얘기일 때)
There is a lot of time.
(특정 몇몇에게 해당하는 얘기 일 때)
I(We) have a lot of time.

 

2. 무엇을 많이 한다.


나는 운동을 많이 해.
I exercise(work out) + a lot.

나는 술을 많이 마신다.
I drink a lot.
(I don't drink a lot.)

저는 잠을 많이 자요.
I sleep a lot.
(I don't sleep a lot.)

걔는 말을 많이 해요.(말이 많아요)
He talks a lot.

나는 TV를 많이 본다.
I watch TV a lot.
I watch a lot of TV.

저는 친구들을 많이 만나요.(놀아요)
I hang out with my friends a lot.
I hang out with a lot of friends.

나는 영화를 많이 봐.
I watch a lot of movies.
I watch movies a lot.

 

by.오늘의 지혜

댓글